붓다나라 원등 및
위패봉안 안내
붓다나라 원등
붓다나라에서는 원등공양을 올리실 법우님들의 소중한 인연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원등은 한 사람이 하나씩 등을 밝혀 불전에 공양함으로써 붓다의 가르침을 늘 가까이 한다는 의미와 부처님 전에 법우님의 ‘서원의 등’을 밝히고 붓다나라에 매달 고정적인 재정지원을 하는 보시의 공덕행입니다. 원등은 붓다나라 강남법당 내 화엄일승법계도와 반야심경 조형물에 이름을 등재하여 24시간 밝히는 지혜의 등이요, 전법의 등이며, 서원의 등이기 때문에 가족 모두가 동참하시면 더욱 좋습니다.
원등 접수는 게시판에 성함(법명 포함)과 서원의 글을 적으신 후, 아래 계좌로 입금하시면 되겠습니다.
- 동참금 : 매월 1인 1만원
- 신한은행 : 100-034-877764
- 예금주 : 불교신행공동체 붓다나라
※ 동참금은 자동이체로 입금하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후원금은 붓다나라 단체성격상 기부금영수증 처리가 되지 못함을 양해 바랍니다.
붓다나라 위패봉안
제사를 지내는 근본 목적은 행복하기 위해서 입니다.
붓다는 우리를 행복하게 하는 모든 일이 제사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음식을 차려놓고 조상에게 절하는 것이 제사의 전부가 아닙니다. 제사의 형식보다는 그 정신을 이어가는 것이 더욱 중요합니다.
조상을 존경하고 그들의 은혜를 생각하는 날을 갖는 것은 의미깊은 일입니다.
조상의 은혜에 감사하는 마음으로 살면 우리는 행복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조상의 공덕에 보답하기 위해 의미 있는 일을 하며 살겠다는 다짐으로, 붓다나라는 위패단(영가단)을 만들어 우리의 부모님을 모시기로 했습니다. 집에서 각자 제사를 지내는 대신 백중 같은 날 함께 모여 법문을 들으며 우리 전대의 선조를 생각하는 의미있는 제사를 지내려고 합니다.
위패단에 모시면서 천도제에 쓰고 남은 전액은 평화롭고 지혜로운 세상을 만들기 위해 바른 붓다의 가르침을 펼치는 불사에 사용할 것입니다.
우리 삶이 당대에 나 혼자 독립적으로 존재하는 것이 아니라 모든 생명의 역사적 흐름 속에 내가 살고 있고, 또 나는 내 뒤에 살아갈 생명을 위해 어떻게 살 것인가를 생각해보는 시간을 갖는 것이 진정으로 복 받는 제사가 아니겠습니까?
문의는 서울 사무실로 해주세요.
Tel: 02-733-0108 (월~금 09:00 - 18: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