붓다나라 원등 발원문


2025년 3월부터 붓다나라는 불교신행공동체로 나아가는 본격적인 첫걸음으로 ‘붓다나라 정기법회’를 엽니다.

삼보를 모시는 의식부터, 자신이 지키기로 한 계율을 점검하고, 법문을 듣고, 회향하는 이 법회는 모두에게 열려 있습니다.

붓다나라의 법회는 불법을 더 열심히 공부하고 실천하면서 법회를 집전하는 법사들의 활동 영역이며, 가족과 친구들이 함께하는 장소, 불법을 처음 접하는 대중들을 위한 포교의 장입니다.
이 모든 활동들을 지속하기 위해서는 여러분들의 동참은 물론이고, 보시가 필요합니다.

붓다나라 정회원(원등회원)은 붓다나라의 불사에 동참하는 주요 회원입니다. 

붓다나라 정회원은 세상 곳곳에 불법을 펼치고 불법대로 살아가리라는 원을 담은 원등을 밝힙니다.

여러분들이 밝히는 원등의 빛이 강해지면 강해질수록 붓다나라의 불사는 더욱더 왕성해지고, 이 세상은 점점 더 행복해질 것입니다.

붓다나라 정회원(원등회원) 신청

원등을 밝히시고 싶은 분들께서는 정회원 가입완료 후, 붓다나라 간사(010-3003-4108)에게

'이름 / 원등 발원문'

을 보내주시면, 원등 발원문 페이지에 업로드 하도록 하겠습니다.

 

ex) 중각 스님 / 부처님의 가르침에 의지하여 모든 사람이 괴로움에서 벗어나 행복해지기를 기원합니다.
온 세상이 다투지 않고 살아가는 자유롭고 평등하고 평화로운 붓다나라를 이루겠습니다.

 

ex) 최용권 or 최*권 or *** / 이 세상 누구보다도 위대하셨지만, 자신을 내세우지 않고, 다른 사람을 평등하게 대하고, 모두가 어울려 행복하게 살 수 있는 공동체를 실현하셨던 부처님, 그분의 인품을 닮아갔으면 좋겠습니다.